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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광고 1,000만원으로 상담문의 전환 2,822개 만든 이야기

토스 광고는 상담문의 전환 1개당 9,000원, ROAS 254%??

 

💡 5분 동안 읽으면 이런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CPA 업계 최초 위픽의 토스 광고 진출기
  • 토스 광고 약 1,000만원, 그래서 성과는?
  • 토스 전환 광고 인사이트

토스 광고 성과는 전환 1개당 9,000원, ROAS 254%

Overview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 세계에서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신규 매체, 바로 토스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전환에 초점을 맞춘 CPA(Cost Per Acquisition) 마케팅에는 효율성 때문에 토스 광고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번 24년 1분기(1~4월간) 약 1,000만원 가량 예산을 집행하며 전환 광고 매체로써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이번 컨텐츠는 토스 광고를 통해 어떻게 전환 성과를 만들 수 있었는지,

토스 광고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PA 업계 최초 위픽의 토스 광고 진출 배경

1. 위픽은 왜 토스 광고에 진출했어?

위픽은 전환 하나 당 광고비를 납부하는 보장형 마케팅 솔루션 “위픽세일즈“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더 많은 고객을 기업과 연결해드리기위해 신규 매체 발굴 프로젝트를 별도 조직을 두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픽은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작년 CPA 업계 중 가장 먼저 ‘당근 비즈니스’에 진출하여 고객을 만났습니다.

덕분에 광고 전환 성과는 기존 대비 200% 가량 증가하며, 마케팅 성공사례를 만들었는데요.

토스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중 하나로, 새로 출시한 토스 광고는 결제 이력 및 관심사 기반의 다양한 카테고리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번 24년 1분기 간 토스 광고의 전환 광고(CPA) 효용성을 테스트해봤습니다.

2. 토스 광고, 매체로써 어떤 특징이 있을까?

토스 광고의 타겟팅 방식 (사진: 토스 광고상품소개서)

우선 토스 광고의 커버리지 및 타겟팅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커버리지 및 타겟팅 요건]

– 1800만 MAU

– 20~30대 인구 90%가 사용

– 결제 데이터, 자산 정보(고소득)자 대상 타겟팅 가능

– 연령/성별/거주지/인구통계/소비 업종/관심사/소비수준/최근 광고 반응 타겟팅 옵션 보유

이렇듯 소비 수준, 관심사, 소비업종 등 다양한 타겟팅 옵션이 가능해 CPA 광고에 효율적일 것이라 보입니다.

3. 토스 광고, 어떤 유형이 있어?

토스 광고 유형 (사진: 토스 애드 플랫폼)

토스 배너 광고 중 선택 가능한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토스 광고 유형]

리스트 배너 / 썸네일 배너(NEW, 4월부터 집행 가능) / 모먼트 배너 / 풀페이지 배너

위픽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4가지 유형 중 “모먼트 배너”를 집중 운영했습니다.

토스 광고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토스 광고 유형 더보기 링크 참고 바랍니다.


토스 광고 약 1,000만원, 그래서 성과는?

위픽이 토스에 운영한 캠페인은요

운영한 광고주의 업종은 가족사진촬영 광고주로, 아래는 실제 운영된 광고입니다.

목적은 가족사진 무료촬영 + 의상대여 + 무료액자 이벤트 신청자 모집이었습니다.

“촬영권 확인하기”를 누르면 아래 LINK로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타겟 랜딩 페이지:

heypick.co.kr/tasks/277/

* “가족사진촬영 무료체험”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소비하실 수 있도록 위와 같은 랜딩페이지를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위 소재는 아래 수많은 세트당 광고소재 20개 / 광고세트 4개 총 80개 소재 테스트에서 핏을 찾은 콘텐츠로 가장 효율이 좋았던 광고입니다. (전환단가 6,000원대)

토스 전환 광고 인사이트

1. 캠페인 성과

<가족사진촬영 신청자 모집> 캠페인은 모먼트배너를 통해 총 4,851,353회 노출(CPV 1.85원) 클릭당 비용 199원,클릭수 40,594회, 전환수 2,822개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하던 타겟인 2050 유저를 랜딩페이지로 유입시켜 상담문의를 얻으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본 캠페인은 동일기간 메타에서 집행한 캠페인보다 약 22% 정도 성과를 더 많이 냈습니다.

2. 담당자 총평

토스 광고를 전환광고로 집행했을 때 효용성은 “여느 플랫폼과 비슷하게 잘 설계할 시, 전환광고로 충분히 매력적인 플랫폼이다” 라고 말씀드리며 본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마케팅 종사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외 토스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CPA 전환 마케팅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문의주시면 친절히 상담 드리겠습니다.

마음 놓고 마케팅하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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